리뷰를 가장한 영업/애니메이션

라프텔을 사용해보았다!

봉산 2021. 2. 22. 17:36

안녕하세요!! 봉산입니다. 오늘은 라프텔 사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저도 애니 덕후라 라프텔은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멤버십을 이용하니 엄청나게 많은 작품을 보겠다는 포부와는 다르게 라프텔에서 본전을 뽑지 못했네요ㅋㅋㅋㅋ 아직 보고 싶은 것들과 봐야 할 것들이 참 많은데 큰일입니다. 아무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지요!!

 

 


 

 

 

라프텔이란?

   넷플릭스나 왓챠처럼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합법적으로 스트리밍하는 사이트입니다. 넷플릭스나 왓챠와의 차이점은 오직 애니메이션만을 스트리밍 서비스한다는 사실인데요, 라프텔에는 많은 덕후들의 가슴을 뒤흔든 애니메이션이 잔뜩 있답니다.

 

 

 

 판권

   라프텔은 애니메이션의 판권을 계약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만약 내가 찾는 애니메이션이 없다면??

 

그건 아직 판권 계약을 하지 않아서...

 

   판권이 없는 경우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요청이 완료됩니다. 뭐... 요청한다고 판권이 들어온다고 확신하기는 어렵지만 계란으로 바위라도 쳐 봐야죠!! 그리고 마도조사처럼 오직 라프텔에서만 감상이 가능한 애니메이션도 있답니다. 이분들 장사하는 법 좀 잘 아는 듯

   글구... 이건 제 개인적인 바람이긴 하지만 고전 애니들 왕창 올려줬으면... 역시 판권 구하기 어렵겠죠?? 천사의 알이나 겐지모노가타리처럼 보고 싶은 고전 애니메이션이 라프텔 없어요ㅠㅠ 속상합니다 증말

 

 

 

 이용권

- (좌)애니 멤버십 1개월권, (우)애니 멤버십 3개월권 -

   멤버십은 크게 2가지가 있어요. 1개월권3개월권인데요~ 이제 곧 개강이고 또 처음 이용하다 보니 저는 1개월 멤버십을 결제했답니다. 그리고 결제를 하면 자동으로 다음 달 이용이 시작되는 날 결제가 된답니다. 다음 달까지 이용을 원하지 않는 분은 그전에 자동결제를 해제하셔도 만료일까지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답니다!

 

   포인트는 카카오페이지의 캐시나 네이버의 쿠키 같은 겁니다. 만약 멤버십을 끊었는데 내가 찾는 애니메이션이 으잉?? 멤버십으로 이용할 수 없다?!!?! 지브리라던가 지브리라던가...  그럴 경우 포인트를 사용해서 소장하거나 대여해서 보시면 됩니다. 아예 에피소드 구매라고 따로 적혀있어요. 그리고 구매한 작품은 라프텔에서 판권 계약이 끝나도 계속 감상할 수 있으니 저는 덕후 입장에서 아끼는 작품은 소장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등급

   라프텔은 총 3가지 등급으로 나뉩니다. 애니좀봤덕, 살짝입덕, 가입했덕으로 말이죠! 가입했덕은 처음 가입하고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주어지고, 애니좀봤덕이나 살짝입덕은 가입 후 멤버십 결제까지 진행하면 주어진답니다. 각 등급에 따라 혜택이 주어지는데... 혜택이 다양한 것 같지는 않네요. 별로 안 궁금하겠지만 저는 무슨 등급이게요~??

 

저는 애니좀봤DUCK입니당! 아쉽게도 집에 크롬 캐스트가 없어서 앱 내 다운로드만 혜택으로 이용했네요ㅠㅠ

 

 

 

 장점

TV 내 어플 설치 

   이건 SK 기준이라 다른 통신사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케이블 TV를 이용하신다면 TV 내에 라프텔 어플을 설치해서 TV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저도 큼직한 화면으로 마도조사를 감상했네용^^

※단, TV로 감상 시 리모컨을 둘러싼 가정 불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아주 합니다. 

 

 

※사진은 자꾸 화면에 제가 등장해서 불 끄고 찍었어요. 좀 흐릿하게 보여도 양해 부탁합니다※

 

TV 앱을 틀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ㄱㄱ

 

플레이 스토어에서 라프텔을 검색하고 설치를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누른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제가 모자이크 처리한 공간에 코드가 뜨는데요,

 

이 코드를 라프텔에 로그인한 모바일이나 컴퓨터에 입력(①)하고 다음(②)을 눌러주세요.

 

오~ 굿 잡 봉산! 연결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요로코롬 TV의 큰 화면으로 내 최애의 보일 리 없는 모공까지 감상하실 수 있습니당~ 즐감즐감

 

 

오프닝 엔딩 건너뛰기 기능

   이건 가장 칭찬하고 싶은 기능이에욥~ 저처럼 성격 급한 사람은 오프닝이랑 엔딩 넘겨서 빨리 다음 이야기를 이어봐야 하거든요. 근데 하나하나 손으로 넘기면 자칫하다 어중간한 부분을 잘못 누르는 슬픈 일이 일어난답니다. 하지만 라프텔에는 아주 깔끔하게 오프닝과 엔딩을 뙇!!! 스킵하는 기능이 있어서 편했습니다. 그러나 TV에서는 이 기능이 적용이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TV로 볼 때는 "진정한 덕후란 내 최애의 얼굴을 1분 1초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끝까지 보는 법!!!"을 외치며 걍 감상했습니다. 

 

스크린샷 캡처

   라프텔에서는 스크린샷 캡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모바일에서만 가능하고 PC에서는 캡처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 베르사유의 장미 오프닝 中 -

   위의 사진은 직접 스크린샷 캡처 기능을 이용해서 캡처한 장면입니다. 어때요?? 완전 깔끔하게 캡처되었죠?

 

 

 

 단점

동시 재생 불가

   넷플릭스나 왓챠처럼 몇 인 이하 동시 재생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같이 라프텔을 이용하는 펭귄이와는 낮 시간과 밤 시간으로 나눠서 보기로 협의했답니다. 좀 아쉽... 정말 안 될까? 싶어서 제가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준비물

노트북

TV

봉산이

 

 

짠~ 노트북과 TV로 라프텔에 접속을 했습니다. 

 

- 남망기 이 미친 외모의 소유자... -

요즘 한창 마도조사 보고 있어서 마도조사를 노트북과 TV에 동시에 틀어봤어요. 그랬더니

 

자동으로 꺼지더군요.

궁금한 건 노트북을 TV보다 나중에 재생시켰는데 먼저 틀었던 TV가 꺼져버렸다는 이야기~

원래 인생은 선착순 아닌가욥??

희한합니다. 

 

 

자막

   어학 공부를 위해 자막판에서 자막을 없애고 감상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라프텔에는 자막판의 자막을 없앨 수 없어 아쉽습니다. 판권을 들여올 때부터 이미 입혀진 자막이라 없앨 수 없다네요ㅠㅠ

   또 주변이 좀 시끄러우면 한국어 더빙판이라도 캐릭터들의 목소리가 잘 안 들리는데요, 이럴 때 자막을 뙇 틀면 좋지만... 한국어 더빙판의 경우, 자막이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5일 무료체험

   이건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5일 무료체험이 안 됐어요ㅠㅠ 처음 가입하면 5일 무료 체험할 수 있어서 체험하기를 눌렀는데ㅠㅠ 으휴휴ㅠ 안 되더랍니다... 

 

펭귄이한테 억울함을 호소하는 봉산

 

모든 창에서 로그아웃을 했지만... 안 되었다고ㅠㅠ

 

결국 5일 무료체험은 포기하고 멤버십을 결제했습니다.

멤버십 쓰니까 재생이 완전 잘 되더군요. 역시 돈이 문제였어...

 

그렇게 재생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한 펭귄이는 자신의 취향을 찾아 떠났습니다~

 

 

 총평

"불법은 이제 손절각"

 

   합법적으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라프텔을 이용하시는 걸 강추합니다!! 저도 불법 사이트에 한 번도 안 들어갔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작품인데 그 작품을 소비하는데 9900원 아끼실 건가요?? 어차피 9900원 다른 곳에서 사용할 거잖아요? 내 최애 작품에 9900원 아껴서 뭣한담? 정당한 대가가 제작자에게 돌아가야 문화 산업이 발달합니다.

   불법 사이트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는 창작자들을 많이 보았고 관련 문제를 다룬 기사도 많이 보았습니다. 저 또한 불법 사이트에서 웹툰을 본 적이 있는데요, 그때의 찝찝함이란 아직도 잊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바로 해당 작품을 구매하여 감상하였고, 그 뒤로도 계속 합법적인 경로로 작품을 보고 있습니다. 깨끗한 화질로 저질스러운 광고를 볼 필요 없이, 앱이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며 작품을 감상하길 바란다면. 내가 좋아하는 작품이 좀 더 유명해지고 양질의 콘텐츠가 되기를 원한다면 떳떳하게 작품을 소비하세요.

   라프텔에서 좀 더 많은 작품이 서비스되고 입소문을 타서 정당한 대가가 애니메이션 업계로 돌아갔으면 합니다.

 

 


 

 

이상 라프텔 이용 후기를 작성한 봉산이었습니다. 춍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