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준비/운전면허

봉산, 녹천자동차운전면허전문학원에 등록하다!!

봉산 2021. 7. 20. 17:44

개빡친 저의 멘탈을 부여잡고 글을 씁니다. 아니 티스토리 지들이 뭔데 90일 지났다고 내 임시 저장함 야무지게 털어버리냐....

진심 티스토리 강냉이 후두둑 털어버리고 싶다^^(원 투 펀치 파박) 저 종강하면 올리려고 임시저장만 10개 넘게 했는데 10개가 넘는 글이 다 삭제되었네요... 망할 것들;;

 

 

 

 

※학원 내부 촬영은 금지되어 있어 사진을 많이 첨부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베스트 드라이버가 꿈인 저는 저의 알바 및 운전면허 메이트 석가모니와 함께 녹천자동차운전면허전문학원에 등록하고 왔어요!! 녹천자동차운전면허전문학원은 베스트 드라이버인 제 친구 퍄노가 추천해준 곳이에요. 이 친구도 여기서 면허 취득했거든요.

 

킁킁 어디서 피비린내 안 나세요? 무슨 피비린내냐고요?

바로 제 통장에서 엄청난 출혈이 일어 났거든요.

역시 돈은 통장을 스쳐가는 법!

 

1. 교통편

거주하는 곳에 따라 학원으로 향하는 교통편이 달라지긴 하겠지만 일단 저희는 102번 버스 타고 녹천 주공 4단지에서 하차해서 학원으로 향했습니다.

바로 앞에 이렇게 1호선이 있긴 한데... 환승이 귀찮아서 버스 타고 한 방에 슉 왔답니다~~

쭉쭉 걸어가다 보면 빨간색 컨테이너 박스 같은 곳이 나와요. 저는 그 주변에서 아저씨들이 담배 피우고 있길래 기사식당인 줄 알았는데 운전면허학원이었다는 이야기가ㅋㅋㅋㅋㅋㅋ

 

 

2. 접수 과정

준비물

신분증, 결제할 카드나 현금, L자 파일(유인물 보관용), 응시원서(학과 합격자)

 

 

접수 방법

전화로 접수 일정을 잡을 필요 없이 신분증과 결제할 카드나 현금 지참 후 학원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발열 체크 후 입학 접수처에서 접수 원서를 작성하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아 근데 접수대에 계신 분 너무 별로... 초면에 반말하시네요...

 

- 74만원짜리 카드.... -

작성한 원서를 제출 후 결제를 마친 다음, 지문과 얼굴 등록을 하고 출입 카드를 발급받습니다. 이 출입 카드는 학원을 졸업하게 되면 반납해야 합니다!

 

그 후, 학과, 기능 교육 일정을 예약하면 끝~~~(기능 교육 예약은 필기 합격자에 한하여 진행됩니다. 응시원서가 필요하나 놓고 왔을 시에는 기능 교육 당일에 응시원서를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교육 시간표는 위 사진과 같답니다!

 

 

수강료

 

이 포스팅을 읽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일 텐데요, 가격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 출처: 녹천자동차운전면허전문학원 홈페이지 -
- 학원등록안내문 -

홈페이지에 제시된 가격과 제가 등록하고 받은 안내문에 제시된 가격이 좀 다른데, 제가 받은 학원 등록 안내문이 홈페이지보다 더 정확하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준비하는 2종 보통을 기준으로 정리하면

 

수강료: 742,500원

장내 시험료: 59,000원(재시험 시 55,000원)

도로 시험료: 55,000원

보험료: 8500원(1회만 납부, 1종은 8000원---현금만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겠네요. 

 

TIP

1. 셔틀이 다닌다!

셔틀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을 순환하는 기사님께 출발 한 시간 전에 미리 연락을 드리면 언제든 이용 가능하답니다!! 물론 셔틀은 공짜~~~ 공짜 좋아하면 머리 벗겨진다는데 아무렴 어때요??

 

 

2. 필기시험은 미리 보는 것을 추천!

학원에서 문제집 같은 것을 제공해주기는 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학과 시험은 어플로 독학해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애초에 학원에서 학과 시험 수업 안 해줘요. 교통안전 영상만 2개 보고 끝납니다.... 대체 왜!! 학과 교육을 필수 이수라고 해서 필기시험 붙은 사람도 강제로... 교육을 받게 하는지... 내 돈ㅠㅠ 

 

 

3.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누리도록!

수강료, 시험 응시료를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은 점. 제가 제일 후회하는 부분입니다ㅠㅠ 정말 생각 없이 녹천에서 교육받고 시험 봤는데 학원, 운전면허시험장 별로 가격 차이가 있더라고요. 녹천운전면허학원은 등록비에 시험 응시료 5만 원 정도가 시험 볼 때마다 추가로 나가서 거의 84만 원이 넘는 비용이 들어간답니다... 제 친구 한리보 젤리는 창동운전면허학원에 등록했는데 거기가 녹천보다 더 싸다는 이야기... 혈압 업업 또 시험 응시료가 4만 원대로 녹천보다 1만 원 정도 더 싸더라고요ㅠㅠ 그리고!! 무엇보다 도봉, 강서 등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게 2만 원 대로 훠얼씬 저렴하답니다. 시험은 다른 곳에서도 응시가 가능하니 수강료가 저렴한 곳에서 교육받고 시험은 저렴한 곳에서 응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코스는 거의 비슷해요ㅎㅎ

 

 

포스팅 너무 오랜만에 해서 최대한 정보 담는다고 담았는데 제대로 전달이 됐을지 모르겠네요ㅎㅎ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녹천자동차운전면허전문학원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www.ncdrive.co.kr/index.php

 

녹천자동차운전면허전문학원

운전면허전문학원,서울,노원구,성북구,도봉구,중랑구,광진구,강북,창동,자동차도로연수

ncdrive.co.kr

 


 

접수하고 나와서 근처 벤치에 앉아 석가모니와 도로주행 시험 보는 차들을 구경했어요.

다들 느릿느릿 완전 거북이처럼 운전하는데ㅋㅋㅋㅋ 제 미래 같더군요. 웃을 때가 아님

뭐 잘하겠죠??

저도 이제 도로 위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기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목표한 바에 한 걸음씩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랄게요!!

그럼 예비 베스트 드라이버 봉산은 인사드리고 이만 물러갑니다~~~ 뿅!

 


 

아 맞다 진짜 사라지기 전에 석가모니가 요즘 vlog 편집하고 있거든요.

석가모니의 일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 걸어둘 테니까 한 번 보러 가세요.

 

착한 저는 이렇게 홍보비도 안 받고 친구 유튜브 채널을 홍보해줍니다.ㅋㅋㅋㅋ

https://www.youtube.com/channel/UCWmE8gAExKYnN6IF-DX5WOg

 

가녕가영

 

www.youtube.com